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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1/18 00:08
욕할거면 해보고 욕하자에 동감하긴 하는데
지금까지 해보고 욕해서 겜프릭 배를 너무 불려준 것 같아서 금단 증상을 겪으면서도 안 사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면 동숲2020 나오겠죠 뭐...
19/11/18 01:00
거다이맥스는 레이팅 못들어간다는거 보고 정말 배틀 위주로 정리하려고 도감 줄였나 싶기도 합니다.
다이맥스는 Z기술이나 메가진화처럼 편중도 적고 강력함도 덜하다는 장점도 크구요. 정보 모아보면 점점 사볼 생각이 드네요.
19/11/18 01:25
다 좋은데 이거 일베 번역 이슈가 좀 있더라구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usogame&no=47817&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보니까 좀 진짠가 싶은게 보이네요
19/11/18 01:45
다른 건 우연이다 뭐다로 적당히 둘러댈 수 있어도,
Eternabeam을 그냥 무한의 빔도 아니고 무한"다이"빔이라고 쓴건 빼박 일베죠. 진짜 자기들 별명답게 어디든지 출몰하네요.
19/11/18 02:55
무한다이노의 일칭은 무겐다이나이며, 무겐다이나의 전용기술은 무겐다이빔 입니다.
영칭으로는 Eternatus의 전용기술인 Eternabeam이죠. 무겐다이나를 무한다이노로 번역했으면 무겐다이빔은 무한다이빔으로 번역하는게 자연스럽죠. 중갤 밈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면 곤란합니다...
19/11/18 01:45
포켓몬 전혀 안해보고 몰라서 사람들이 뭐라 할때 괜히 반감 생겨서 내 눈으로 보고 판단하자하고 인방으로 잠깐 봤는데 진짜 별로던데요 크크
킹오파처럼 철지난 그래픽에 프레임도 낮고 디자인도 왜들 욕했는지 이해될 정도로 유별나고 몬스터들 애니메이션도 아예 만들다 말고 낸게 많이 보이고... 포덕이 아니라 그런지 순전 똥겜처럼 보이더라구요. 살 생각이 안듦...
19/11/18 09:07
필드에서의 포켓몬 로딩 문제 + 제 포켓몬 입문작인 블랙/화이트 이후 독보적으로 몰입이 되지 않는 스토리를 제외하고는 아주 좋았습니다.
반갈죽(...) 당한 포켓몬이 여전히 아쉽긴 하지만요. 게다가, 다이맥스 연출도 한두 번 볼때나 재미있지 계속 보면 질리겠거니 했습니다만 볼 때마다 패드와 더불어 웅심이 떨리더군용(...) 다만 개인적으로 3D멀미를 강하게 앓아서, 플레이하다보면 머리가 아파 휴식기간을 취해야하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19/11/18 09:37
레츠고 5일하고 때려친입장에서 써보면 2일차이지만 여러가지 디테일의 표현이 좋아진게 보입니다.
하늘의 구름이 이동하면서 마음의 그림지가 서서히 이동한다거나 캐틱터가 마음 어디쯤에서 달리냐에 따라 그림자 방향이 바뀐다거나 하는것들. 또 달리다가 멈추면 머멤텀때문에 몸은 멈춰있어도 머리가 찰랑인다거나 하는 디텔이일 좋아져서 좀더 몰입할수 있었어요. 아직 더해봐야 알겠지만 아들이 무척 만족해 하고 게임불감증인 저도 나름 괜찮아서 세계적으로 많이 팔리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9/11/18 09:40
개인적으로 생각보다 평범? 좋았다? 기대치가 원래 안 높아서 그런지 괜찮게 플레이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역시나 포켓몬 날라간 거. 그리고 다이맥스가 나쁜 건 아닌데 개인적으로 메진을 좋아해서 굳이 다 없애고 넣어야 했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 제가 이번엔 정보를 많이 안 알아봐서 실전입문에 뭐가 좋아졌는지는 잘 모릅니다만(보통 세대 올라갈수록 좋아졌으니까요) 그냥 더 쉬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잠재파워 맞추는 건 별로 안 좋아했는데 없애버리고 기술 추가해준 점은 좋더군요. 메타몽도 6v 좀 더 편하게 얻을 수 있게 해주면 좋겠고요. 예전에 비하면 4v 정도는 쉽게 구할 수 있다지만...
19/11/18 10:40
공개된 바로는
1. 노력치를 도핑으로 전부 줄수있게 바뀜 2. 잠재파워가 없어짐으로 인해 왕관으로 개체치 뻥튀기가 쉽게 가능 3. 유전기를 나중에 배울수 있는 방법이 추가됨 정도가 기억나는군요.
19/11/18 13:23
아 그것도 있네요. 성격을 바꾸는건 아니고 성격으로 올라가는 능력치의 증감을 바꾸는 (뭐 같은거긴하지만) 아이템이 생겼다고 합니다.
19/11/18 14:25
개체값, 노력치 시스템을 폐기하기 전엔 요원해 보입니다.
안 그래도 포켓몬 실전은 공부할 게 한트럭인데 아무리 전세대보다 편해졌다고 해도 저 두 시스템은 요즘게임답지 않은 상노가다에요.
19/11/18 12:25
메타몽은 기존에도 6V는 자연산 불가능 아니었나요...?
울썬 울문에서 각 능력치 V 고정+스피드 Z 메타몽까지 준 걸 감안하면 사실 엄청 쉬워진 건 사실이기도 하고...
19/11/18 12:40
그냥 구할수 있었음 했던거라.. 불가능은 아닌 줄 알았는데 확률적으로도 아예 불가능한 일이었군요. 벌써부터 에딧으로 만든 6v 메타몽 뿌려지는 글들 몇개 보니 너무하다 싶어서 쓴 댓글이었어요.
19/11/18 13:35
불가능은 아니죠. 얻기 어려울뿐..
실제로 난수조절로 6V 메타몽 잡기 같은 공략도 많습니다. 난수조절은 어디까지나 자연산이니까 가능하죠.
19/11/18 10:22
사긴 샀는데 뭔가 열심히 플레이는 안하게 되더라구요.
주인공과 포켓몬 모델링 자체는 괜찮은데 그거빼고 나머진 진짜 2000년도 초반게임 수준이라 위화감이... 개인적으로 기계적으로 까는거 싫어하는데 본가시리즈가 근본적으로 퀄리티가 낮을수밖에 없는게 규모로따지면 중소기업이 1년에 한편씩 따박따박 찍어내는게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보거든요. 좀 시간과 공을 충분히 들여서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이런 퀄리티보려고 풀프라이스겜 듀얼팩사고 호구들이 돈박는거 아니거든요...
19/11/18 12:48
나름 닌텐도 퍼스트 파티인데 닌텐도가 직접 개발하는 마리오, 젤다와 너무 퀄리티 차이가 나니..
닌텐도에서 개발하면 어떤 작품이 나올까 매번 행복회로만 그려보네요.
19/11/18 13:44
사실 포켓몬 게임을 꾸준히 한 사람은 많지 않고
그 많지 않은 유저에서도 랭겜까지 하는 유저는 소수라 대부분 스토리를 깨고 배틀타워 등 싱글배틀정도 하는데 그럼 사실 반갈죽은 큰 영향이 없긴합니다 원래 다 안나왔거든요.. 물론 충성도 높은 하드코어유저와 광고까지 찍어서 강조하던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짖밟아서 장기적으론 크게 한방 먹을 가능성도 있지만 단순히 캐주얼한 싱글플레이용 푸키먼 rpg로는 나쁘지 않은 게임이긴 합니다.
19/11/19 10:25
친숙하고 유명한 포켓몬을 보고 싶다 -> 레츠고
포켓몬 본가를 체험하고 싶다 -> 소드실드 레츠고는 게임프리크 분류 상은 본가지만, 시스템이 본가랑 많이 달라서 사실상 별개 취급 받습니다. 1세대 관동 '포켓몬'들을 보고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지만 '포켓몬스터 게임'이라는 걸 경험하고 싶다면 역시 소드 실드를...
19/11/19 10:13
스토리와 타노스당한 포켓몬, 일부 비주류 기술의 애니메이션 문제를 제외한다면 편의성이나 그래픽 측면에서 더 발전한 '포켓몬' 시리즈는 맞는 것 같습니다. 수작은 아닐지언정 평작으로 즐길정도는 되네요.
다만 비교대상이 스위치의 퍼스트파티 게임들, 즉 젤다, 마리오등등 과 비교하면 십여년은 퇴보한 게임이란 평도 맞구요. 주 타겟을 포켓몬이라는 IP보다 닌텐도 게임 중 하나로 즐길만한 라이트유저로 잡은거라면 성공적인 것 같습니다. 포덕들은 다음 작도 이렇게 나올거라 생각하면 복장 터질 일이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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