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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0/08 21:15
스프링도 그렇지만 서머는 팀간격차가 워낙 심해서 다들 응원팀이 나오는 경기나 서부팀간 경기 아니면 안보는것 같아서 떨어진것 같더라고요.
물론 서머 막판에 이변이 일어난건...
24/10/08 21:53
북미는 이미 망했고, 유럽은 망해가는 중이고, 중국도 내리막길이라…
황혼기인것 같긴 합니다. 작년이 마지막 축제였던것 같습니다. 지난 우승이 한을 푼 느낌이라 t1팬들도 전체적으로 몰입하는게 작년 같진 않은듯.
24/10/08 23:09
T1팬이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작년 롤드컵은 꽤 특출났지 않나요? 우승팀 전원 예능에 뉴스까지 출현하고, 연예인들까지 리스펙하는 등등. T1팬 입장에서도 왜 저렇게 화제지 싶었는데요.
+ 24/10/09 11:16
22롤드컵은 스토리며 경기내용이며 역대급이고...
작년은 우리나라에서 한 롤드컵이고 Lck다 떨어지고 T1이 우승해서 화제성이 엄청났죠
+ 24/10/09 10:18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젠지가 우승하면 젠지팬들은 특출나다고 생각하고 한화가 우승하면 한화팬들은 특출나다고 생각할겁니다. 윗 댓글들처럼 타팀팬들은 그저 관심 없을거구요
+ 24/10/09 11:12
우선 저도 t1 팬임을 먼저 밝히지만,
저는 이분 말씀에 굉장히 동의하는게 이렇게까지 게임외적으로 홍보가 많이 된 롤드컵 대회는 없었던게 맞지 않나요? 윗분이 말씀해주신 22롤드컵도 물론 대단했습니다.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이라는 밈이 유행하기도 했고, 데프트도 뉴스인터뷰도 했었고(DRX로 우승했는데 디플옷입고 인터뷰한게 웃펐던..) 근데 23롤드컵은 애초에 파급력이 달랐죠. 예능에 팀 전원이 나오기도하고, 페이커는 유퀴즈 또 나오고, 다방면의 유명인들의 SNS 샤라웃에, 뉴스에 도배되는건 기본이었고요. 그리고 대통령 축전까지 있었죠. 물론 이 중심에는 페이커가 있어서, 페이커가 있는 팀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던게 제일 컸을테고, 그리고 22에 '중꺾마'부터 쌓아온 빌드업도 한몫했다고 생각하지만, 어찌됐든 팬심을 다 떠나고 봐서도 23롤드컵만큼 파급력이 대단했던 e-sports 대회, 팀은 처음 봤습니다. 스타때부터 E-sports 쭉 봐온 사람으로서 이렇게까지 한팀이 우승했다고 각종 매체에서 칭송하는건 본적이 없었어요. 올해 페이커가 또 우승한다고 한들 작년만큼 파급력은 없을거라고 생각하고요. 그만큼 23롤드컵 우승 파급력은 대단했다고 생각합니다.
+ 24/10/09 07:49
작년은 그냥 LPL 상대로 졸지에 LCK의 유일한 희망이 되어버린 한 팀의 원맨쇼였을뿐..
한을 푼건 티원과 저를 포함한 그 팬들이죠.
24/10/08 22:31
롤이 시즌 15라는게 충격이네요.....
이제는 칼바람도 안하는 유저가 되버렸습니다 제가 롤을 자크나왔을때 했는데 그때로 돌아가고싶네요 그립습니다
24/10/08 22:40
이게 순 시청자가 늘어난건지, 아니면 집계되지 않았던 중국 시청자들이 해외 시청자에 편입되면서 늘어난 것 처럼 보이는 건지 궁금하네요
+ 24/10/09 03:15
뭐 여기선 아예 언급도 거의 안되는
도타2, 글옵, 포트나이트, 에이펙스보다는 압도적으로 잘나가니까 황혼기에 접어들어도 개발도상국의 인구수 파워인 모바일이스포츠 제외하면 끝까지 1황으로써 군림하다 1황으로써 죽음을 맞이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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